콘텐츠로 건너뛰기

SK바이오사이언스, 장티푸스 접합백신 WHO 적격성 인증 획득… 공공조달 자격 확보

  •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장티푸스 접합백신이 WHO PQ 인증을 받았다

개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장티푸스 접합백신이 세계보건기구(WHO)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는 해외 신규 시장 진출에 매우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와 협력하여 개발한 장티푸스 접합백신 ‘스카이타이포이드 멀티주(NBP618)’가 WHO PQ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독감 백신 2종과 수두 백신에 이어 총 4종의 백신이 WHO PQ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져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다.

WHO PQ 인증의 의미

– WHO PQ는 백신의 제조 공정과 품질, 임상시험 결과 등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안전성과 유효성, GMP 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WHO PQ 인증을 받으면 국제 조달 입찰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WHO PQ 인증을 위한 절차

– 임상시험과 품질 데이터를 포함한 기술문서 심사- 샘플 품질 테스트- 공장 GMP 설비와 품질관리 수준 실사 등의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장티푸스 접합백신에 대한 정보

– 장티푸스 접합백신 ‘스카이타이포이드 멀티주(NBP618)’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동 개발 제품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장티푸스 접합백신은 WHO PQ 인증을 받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결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장티푸스 접합백신 ‘스카이타이포이드 멀티주(NBP618)’가 세계보건기구(WHO)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력과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해외 신규 시장 진출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독감 백신 2종과 수두 백신에 이어 장티푸스 백신까지 총 4종의 백신이 WHO PQ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져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